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메신저 피싱방지 5계명
메신저 피싱방지 5계명
원광대학교 정보전산원2014-10-02

계명1

메신저로 금전을 요구하는 경우 반드시 전화를 통해 확인하기

메신저를 통해 금전 송금을 요구할 경우 반드시 해당 본인임을 전화를 통해 확인한다.
(특히, 전화할 수 없는 상황 등 본인 확인을 피하고자 할 경우에는 일체 대응하지 않는다.)
만약, 금전을 송금한 경우에는 즉시 이체한 은행의 콜센터를 통해 은행 계좌 지급정지 요청을 한 후 메신저 비밀번호를 변경한다.

계명2

메신저를 통해 개인정보를 알려주지 않기

ID, 주민번호, 계좌 · 신용카드번호 등 중요한 신상정보는 절대로 메신저를 통해 전달하지 않는다.
필요할 경우 명의도용 확인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원가입, 실명인증 등의 시도 시 즉각 확인하고, 차단한다.

계명3

정기적으로 메신저 비밀번호를 변경, 관리하기

메신저를 이용하는 웹사이트의 비밀번호를 다른 사이트 및 본인의 개인정보와 연관성이 없도록 설정하고, 정기적으로 변경한다.

계명4

공공장소에서는 메신저 사용을 자제하기

PC방 등 공공장소에서는 다수의 사람이 다양한 웹사이트에 접속ㆍ이용하기 때문에 악성코드 또는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있을 위험성이 높으므로 메신저 등 인터넷 사용을 자제하고, 사용 후 반드시 로그아웃 한다.

계명5

메신저 자체 보안 설정 및 보안 프로그램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기

자신의 개인정보가 노출되어 타인이 자신의 명의로 자신도 모르게 회원가입이 되어있는 경우가 있으므로 명의도용 확인 서비스를 이용하여 인터넷 가입정보 확인, 정보도용 차단, 실명인증기록 조회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  • 메신저 보안 설정 방법 : 메신저 상 환경설정 또는 옵션의 보안 메뉴 이용
    (네이트온 – 상단 설정 탭 – 환경설정 – 보안, MSN – 하단 퀵 메뉴 탭 – 보안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