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
74. 해킹방지를 위한 최소한의 예방조치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?
74. 해킹방지를 위한 최소한의 예방조치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?
원광대학교 정보전산원2014-09-16

74. 해킹방지를 위한 최소한의 예방조치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?

컴퓨터를 사용하게 되면 누구나 해킹에 대한 위협에 노출되어 있습니다. 이러한 위협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최소한의 수칙을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.

◎ 윈도우즈 사용자는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제공하는 최신 보안패치를 모두 적용합니다.

◎ 전자우편 확인시 발신인이 불분명하거나 수상한 첨부 파일이 있는 것은 모두 삭제합니다.

◎ 메신저 프로그램 사용시 메시지에 URL이나 파일이 첨부되어 있을 경우 반드시 메시지 발송자를 확인한 뒤 실행합니다.

◎ P2P 프로그램에서 파일을 내려받을 때에는 반드시 백신으로 검사한 후 사용합니다.

◎ 웹사이트 방문시 “보안 경고” 창이 나타날 경우 신뢰할 수 있는 기관의 서명이 있는 경우에만 프로그램 설치에 동의하는 [예]를 누릅니다.

◎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폴더를 공유하지 말고, 부득이하게 공유하더라도 사용이 완료되면 반드시 해제합니다.

◎ 로그인 계정의 패스워드를 자주 변경하고 영문/숫자/특수문자 조합으로 최소 8자리 이상의 패스워드를 설정합니다.

◎ 바이러스 백신은 항상 최신 버전의 엔진으로 업데이트하고 수시로 검사합니다.

◎ 개인 방화벽 제품을 사용합니다.

◎ 키보드 입력 내용이 유출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키보드 입력 정보를 보호해 주는 안티키로거(Anti Keylogger) 제품을 사용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