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
Office365 서비스 이용 안내
Office365 서비스 이용 안내
원광대학교 정보전산원2016-02-18

Office365 서비스란?

  • 클라우드 기반의 모바일 오피스이며,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을 통해 접속 가능한 서비스
  • 전자 메일, 연락처, 문서 작성, 포탈, 연락처 및 일정에 접속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
  • 원광대학교에서 제공하는 메일 서비스 외에 Microsoft에서 제공하는 콘텐츠 전체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
  • 서비스대상 : 원광대학교 학생, 직원, 교수

Office365 서비스 어떻게 이용 하나요?

  1. 『웹정보서비스->로그인->MyPage->개인정보관리』 메일 사용 여부 체크 및 사용하고자 하는 서비스 선택
  2. 『웹정보서비스-> 로그인 -> 웹메일』을 통해 이용 가능
  3. 서비스 전환 후 구 버전 메일은 약 1년간 데이터 보관 후 삭제 예정

Office365 서비스 언제부터 이용 가능 한가요?

  1. 임시 서비스 개시 : 2016년 02월 18일 12시
  2. 정식 서비스 개시 : 2016년 02월 25일 21시
  3. 구 메일 데이터 보관 일정 : 2016년 02월 25일 ~ 2017년 04월 30일까지 
    (보관 기간 경과 후 구 메일 시스템 폐기 예정)
  4. 구 메일 시스템 폐기 일정 : 2017년 05월 01일
  5. 구 메일함에 있는 메일 이관 방법 보기<첨부 문서 참조> 
    (메일 이관은 2016년 2월 18일 부터 가능하며 메일 송/수신은 2016년 02월 25일 20시 까지 구 메일 서비스로 이용 가능, 21시 이후에는 Office365 메일서비스로 이용 가능)

구 메일함 이관방법 매뉴얼

Office365 서비스 누구나 이용 가능 한가요?

  • 메일 서비스 : 원광인 누구나
  • Cloud 서비스 : 학부 재적생, 대학원 재적생, 현직 교직원(시간강사 제외)
  • 설치형 Office 서비스 : 재학생, 현직 교직원(시간강사 제외)
  • 라이센스 정리 : 매월 2째주 서비스별 라이센스 정리
    (퇴직 혹은 학적변동 시 메일 및 데이터 백업을 필히 하시기 바랍니다.)

※ 자세한 사항은 『웹정보서비스->개인정보관리』페이지 참조